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암참 "한미재계회의 신임 위원장 선출 환영·기대"

연합뉴스2017-12-18

암참 "한미재계회의 신임 위원장 선출 환영·기대"
데이비드 코다니 위원장 선출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는 18일 한미재계회의(USKBC) 위원장으로 데이비드 코다니 시그나그룹 회장이 선출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암참에 따르면 미국상공회의소는 이달 15일(현지시각) 폴 제이콥스 USKBC 위원장(퀄컴 회장)의 후임으로 코다니 회장을 선출했다.
한미재계회의는 한국과 미국의 민간경제협의체로, 양국 경제 협력과 유대 강화를 위해 1988년 설립됐다.
주요 재계 수장들이 활동하는 양국 재계 간 최상위 협력채널로 한미FTA 체결, 비자 면제 프로그램 가입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은 "한미FTA 개정 협상을 앞둔 상황에서 한미 간 경제협력이 더욱 강조되는 만큼 USKBC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코다니 위원장의 리더십으로 양국 경제현안이 더욱 활발히 논의되고, 양국 재계가 더 깊이 협력하는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다니 신임 위원장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30여개 국가에서 보험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그나그룹 회장으로 2009년부터 재직해왔다.
그는 매년 한국을 방문하는 등 한국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왔다고 암참은 전했다.
시그나는 한국에서 외국계 생보사 1호인 라이나생명보험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데이비드 코다니 한미재계회의위원장[주한미국상공회의소 제공=연합뉴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