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민협, 유망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이벤트

연합뉴스2017-12-18

한민협, 유망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 이벤트


▲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는 경력단절 여성들과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 총 50종의 민간자격증 수강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기관인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제 등의 국비지원교육을 주관하는 고용노동부와 동일한 혜택으로 미술 심리상담사, 노인 심리상담사, 아동 심리상담사 등 심리치료 중심의 자격증부터 방과후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 방과 후 교실 관련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돼 전문 강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코딩지도사 1급' 자격증도 유망 자격증 중 하나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이수한 뒤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생들이 정보 통신 기술 기반의 산업 시대에서 요구되는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한민협 관계자는 "한민협의 수강과정은 전 과정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어서 시간 관리가 중요한 취업 준비생들과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주부, 경력단절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되며 고졸 만20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