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CU, SK와 IT 결합 미래형 편의점 개발한다

연합뉴스2017-12-17
CU, SK와 IT 결합 미래형 편의점 개발한다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15일 ㈜SK와 '혁신적 디지털 기술 기반의 미래형 편의점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박재구 BGF리테일 대표이사와 안정옥 ㈜SK C&C 사업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성남시 분당 SK U타워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BGF리테일이 보유한 편의점 운영 노하우와 전문지식, SK그룹의 첨단 IT 기술 등을 융합해 미래형 편의점 구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시범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그동안 미래형 편의점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지난 7월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편의점 근무자를 위한 인공지능(AI) 도우미 시스템 도입을 준비 중이다.
지난달에는 스마트폰으로 상품 스캔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는 비대면 결제 시스템 'CU 바이셀프(Buy-Self)'를 론칭하기도 했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최첨단 IT 솔루션을 결합한 차세대 편의점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사업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BGF리테일-㈜SK 업무협약, 미래형 편의점 개발 시동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 ㈜SK C&C 안정옥 사업대표 [BGF리테일 제공]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SK(주) 지주회사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1991.04.13 (29년)
씨앤씨 세탁업 중소기업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