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제주도, 주니어 코딩 해커톤 대회 개최

연합뉴스2017-12-15

제주도, 주니어 코딩 해커톤 대회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원희룡 지사)는 지난 9~10일 주니어 코딩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의 더 나은 미래 꿈꾸는 SW 프로듀스'를 주제로 도내 초, 중학생들이 창의적인 코딩 작품을 만들어 화제가 됐다.
제주 지역으로의 이주가 많아지면서 제주에서 나고 자라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제주의 교육환경도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제주도 아이들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제주로 ON 코딩'이 지자체와 민관학의 협력에 따라 시작됐다.
'제주로 ON 코딩'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코딩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해 시작된 교육프로그램으로, 제주도 내 지자체와 대학, 비영리 기관, 공공교육기관 그리고 대기업과 민간 교육업체까지 모두 참여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통해 제주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할 창의적인 인재를 키워낸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제주도의 코딩교육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다수의 코딩 전문 강사를 양성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고 수도권 보다 앞서가는 교육서비스를 통해 주변 지자체에 본보기를 보였다.
'제주로 ON 코딩'을 통해 제주도가 어린 코딩 전문가를 키워냄에 따라 향후 코딩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