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아트콜라보 김상인 머그세트 선보여

연합뉴스2017-12-15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아트콜라보 김상인 머그세트 선보여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원장 최봉현)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주최·주관한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에서 아트콜라보 상품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는 예술가와 국내외 기업과의 협업의 장을 제공해 예술품 거래 활성화 및 예술가의 창업과 취업을 추진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300개 기업, 해외 200개 바이어, 예술가 150명이 참석해 아트콜라보에 대해 관심을 보였으며, 지난 6일 성료했다.
이 행사에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기업과 공예의 협업을 통해 전통문화의 세계화와 산업화를 위해 기업의 양산가능한 제품에 전통 공예의 기법과 문양을 가미해 개발한 아트콜라보 상품을 공개했다.
'아트콜라보'란 제품에 예술과 디자인을 입혀 스토리텔링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기업연계 상품개발 사업을 통해 국내 공예작가 김상인 작가와 젠한국이 협업한 '젠한국 김상인 머그세트'를 선보였다.
김상인 작가는 2015년 생테티엔 국제 디자인 비엔날레(프랑스) 출신의 공예작가이다. 전통 물레를 사용해 백자를 현대적 감성으로 제작한다.
모던하고 단아한 제품이 특징이며 2016년 제46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았고 전통 공예의 조형성을 바탕으로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한 창조적인 공예품을 생산하는 인물로 평가된다.
젠한국의 제품은 최고급의 정제된 원료를 배합해 고온에서 소성 결정화돼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무연유약(Eco-Friendly)을 사용해 미국 FDA 및 캘리포니아 Prop.65를 통과한 도자기로, 한국 최초 LOHAS 인증마크를 획득한 친환경 웰빙도자기이다.
KS와 ISO 통합인증을 받은 첨단공장에서 생산된다.
한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은 공예·디자인 문화의 진흥과 발전을 돕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기타 산업진흥 행정 1000대기업,공사/공기업,수출입 기업,비영리법인 1962.06.05 (58년)
(주)젠한국 생활용 유리ㆍ요업ㆍ목재ㆍ금속 제품 및 날붙이 도매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