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폴리텍대, 핀테크 전문가 양성 위한 스마트금융과 신입생 모집

연합뉴스2017-12-14

폴리텍대, 핀테크 전문가 양성 위한 스마트금융과 신입생 모집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에서는 핀테크 분야를 선도할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된 스마트금융과의 신입생을 내년 2월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신설된 스마트금융과는 고학력자의 실업난 해소를 위해 개설된 폴리텍대의 하이테크과정 중 하나로 학생에게 융합형 교육을 시행해 개인 역량을 향상시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금융과는 폴리텍대에서 최초로 개설된 핀테크 특화 학과로 최근 IT업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블록체인, 금융데이터 분석 등 핀테크 중심의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을 마친 후 취업이 바로 가능한 핀테크 개발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폴리텍대는 학생들이 실무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업현장과 동일한 인프라 환경을 구축했고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솔루션과 전문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했다.
학과의 교수진과 강사진은 대기업 및 스타트업 등에서 금융데이터 분석과 개발을 진행한 핀테크 전문가로 구성했으며 수업은 1년 동안 총 1,400시간이 진행된다.
아울러 개인 밀착형 지도와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졸업과 함께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핀테크 업체 교류를 통해 취업처도 지속해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강서캠퍼스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에 있으며 스마트금융과의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모집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