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디지엔스, 무인 경비업체와 무선 보안 솔루션 공급 협약체결

연합뉴스2017-12-14

디지엔스, 무인 경비업체와 무선 보안 솔루션 공급 협약체결

왼쪽부터 에스시큐리티 김학수 대표, 디지엔스 우인구 대표가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내 IoT 전문기업인 ㈜디지엔스(대표 우인구)가 지난 11일 국내 최대 무인 경비 관제 시스템 운영사인 ㈜에스시큐리티(대표 김학수)와 IoT 기반 무선 보안 시스템 공급에 관한 사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지엔스의 IoT 보안 솔루션인 네콘 시큐리티 시스템(Necon security system)은 에스시큐리티의 무선 관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는 무인 경비업체를 포함 전국 약 70여 개의 무인 경비업체에 IoT 기반 무선 보안 시스템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IdT를 무인 보안 경비업에 접목하는 데 앞장선 김학수 조합장은 "디지엔스 네콘 시스템은 매우 독특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향후 무인 경비 관제 시스템 연동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진화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네콘 시큐리티 시스템은 디지엔스가 자체 IoT 기반 기술을 통해 개발한 무선 보안 연동 솔루션으로 뛰어난 성능에도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무인 경비 연동 시스템이다.
매장 경비용 네콘 시스템 제품 공급은 기존 디지엔스의 협력사로 무인경비 업체인 왓치캅이 맡을 예정이다.
또한, 디지엔스는 제휴사인 에스시큐리티와 온누리를 통해 한세시큐리티, 씨티에스 보안, 보스시큐리티, 전국안전, 고려안전 등 전국 각지를 대표하는 대부분의 무인 보안 업체들의 무선 보안 연동 시스템을 공급하게 돼 향후 매장 IoT 사업에 유리한 고지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지엔스 우인구 대표는 "네콘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공간 내에 모든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향후 보안뿐 아니라 IoT 허브 플랫폼으로써 그 역할을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히며 매장 IoT 분야에서의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디지엔스는 미국 특허를 포함 현재 24개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IoT 분야의 선도 기술 기업으로 기존 홈 IoT 외에 매장 IoT, 스마트팜 IOT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