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롯데면세점, 60개 파트너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연합뉴스2017-12-14

롯데면세점, 60개 파트너사와 공정거래협약 체결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롯데면세점은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와의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60개 파트너사와 '공정거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김태호 롯데면세점 상품전략 부문장을 비롯한 관련 부문 임원들과 60개의 파트너사를 대표해 권오섭 메디힐 엘앤코스메틱 대표 등 9개 브랜드 대표들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공정한 거래를 위해 ▲ 파트너사 선정, 거래 개시 및 중단 등에 대한 공정한 기준 설정과 운용 ▲ 판촉행사비 및 매장 인테리어 비용 분담에 적절한 기준 설정과 충분한 협의 보장 ▲ 공정한 거래를 위한 표준거래계약서 적용 강화 ▲ 결제 대금지급 기일 및 결제수단 개선 등 파트너사와의 구체적인 상생 실천 방안을 약속했다.
이번 공정거래협약 파트너사들은 롯데면세점이 진행하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의 첫 대상이 되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상생금융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중소중견 납품업체의 금융지원을 위해 한국 수출입은행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하나로, 롯데면세점과의 파트너사는 수출입은행에서 납품 이행에 필요한 자금을 우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서는 롯데면세점의 납품 결제대금을 수출입은행이 파트너사에 직접 지원할 수도 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파트너사와 발전적인 동반 성장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사회적 책임을 더욱 성실히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