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씨애치씨랩 차형철 대표·립멘 서윤덕 대표 금탑산업훈장

연합뉴스2017-12-14
씨애치씨랩 차형철 대표·립멘 서윤덕 대표 금탑산업훈장
중소기업인대회 금탑산업훈장 시상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개최…중기 발전 기여 375점 포상
홍종학 장관 "중소·벤처가 새 성장동력"…처음으로 대통령 없이 치러져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가 중소벤처기업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인과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를 개최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축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는 350만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의 수호천사와 세일즈맨이 되겠다"며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기업이 당면한 현안해결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소통하고 업계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이어 "중소·벤처기업들도 매일 매일 혁신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돼 달라"고 덧붙였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해 4차 산업혁명 플랫폼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중소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심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인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부포상과 장·차관급 표창 총 375점이 수여됐다.
최고 정부포상인 금탑산업훈장은 씨애치씨랩 차형철 대표와 립멘 서윤덕 대표 2명이 받았다.
생명공학 실험장비 제조·서비스기업인 씨애치씨랩 차형철 대표는 기술개발에 매진해 국내 최초로 생물안전작업대 국산화에 성공한 혁신 공로를 인정받았다.

립멘 서윤덕 대표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식품 신선도 유지제'라는 아이템을 파고들어 30년 이상 기술혁신을 통해 수분흡수제, 산소흡수제 등을 개발, 일본과 미국에 역수출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매년 대통령이 참석해 중소기업인을 격려해 온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올해는 10년 만에 대통령 없이 치러졌다.
이 대회에는 2008년부터 대통령이 매년 참석해 왔으며 2009년부터는 대통령 주관 행사로 청와대에서 진행됐다.
하지만 올해는 탄핵으로 인한 조기 대선과 지난 7월 신설된 중기부의 장관 임명이 늦어지면서 대통령 행사로 열리지 못했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씨애치씨랩 그 외 기타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
(주)립멘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화학제품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1989.12.27 (31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