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건강이 모든 것" 롯데마트, 내년부터 담배 안 판다

연합뉴스2017-12-14
"건강이 모든 것" 롯데마트, 내년부터 담배 안 판다
'내년부터 담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롯데마트가 내년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서 담배 판매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형마트에서는 주로 보루 단위의 담배만 판매되는데 매출 비중이 0.1% 미만으로 미미해 소비자 건강을 중시하는 회사로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상징적 조치라고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한 롯데마트 고객센터에 설치된 안내문. jin90@yna.co.kr
김종인 대표 "건강전문회사로 진화"…이마트·홈플러스는 "계획 없어"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마트가 내년부터 전국 모든 매장에서 담배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내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다른 대형마트와 차별화된 '건강전문회사'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에 따라 매장에서의 담배판매를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편의점과 달리 대형마트에서는 보루 단위의 담배만 판매하는데 매출 비중이 0.1% 미만으로 미미하다"며 "건강전문회사로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담긴 상징적 조치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건강이 모든 것이다'(Health is Everything)라는 모토 아래 향후 건강식품의 비중을 확대하고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이를 위해 내년 2월 초 한국인 식단에 맞춘 건강기능식품 28개 상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여름과 겨울 등 계절별 건강기능식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대형마트 업계 3위인 롯데마트의 이런 전략은 1,2위인 이마트, 홈플러스와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김종인 대표는 "롯데마트는 이제 건강전문회사로 진화하려 한다"며 "담배판매 중단 방침도 그런 과정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현재 담배판매를 중단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이마트 대형 마트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2011.05.03 (9년)
홈플러스(주) 대형 마트 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99.04.20 (21년)
(주)건강 주거용 건물 건설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2.03.08 (8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