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예술원, '청소년 멘토링 특강' 성료

연합뉴스2017-12-13

한국예술원, '청소년 멘토링 특강' 성료


▲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KAC)은 지난 9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진행된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의 청소년 멘토링 특강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작곡가 및 음악프로듀서를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 및 청소년 그리고 한국예술원 예비신입생들 대상으로 실용음악예술계열·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 김형석 교수의 조언과 강연이 진행됐다.
김형석 학장은 김건모 '아름다운 이별', 성시경 '내게 오는 길' 등 대중가요부터 드라마 OST '올인', '쩐의 전쟁', '그들이 사는 세상' 등 명곡들을 탄생시킨 음악감독으로, 현재 tvN '수상한 가수' 판정단으로 출연 중이다.
이날 특강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제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의 조언을 듣고 가고자 하는 진로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확실하게 바꿀 수 있을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예술원은 실용음악예술계열(보컬전공·싱어송라이터전공·K-POP전공·기악전공)과 뮤직프로덕션예술계열(작곡전공·힙합전공·DJ/EDM전공·뮤직비지니스전공)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다.
가수 신치림·하림, '나였으면'의 나윤권, '신촌을 못 가' 포스트맨 성태, 나비, 가비엔제이 '희영'·응답하라 1994 '도희' 보컬 지도를 해온 김현하, 11년째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의 프로그래머·감독 이재형, 마크툽X구윤회의 구윤회, 낯선, JA(제이에이) 강준모, 소향, 최재혁 등 스타 교수진이 학생들을 위한 일대일 교육 및 실무 위주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 정기공연 개최 지원과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울림, DSP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을 지원해 뮤지션 데뷔를 돕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오는 15일까지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하고 있다.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입학한 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원은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