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오산대, 청소년 희망프로젝트 '자드락 길 끝자락의 꿈' 수료식

연합뉴스2017-12-12

오산대, 청소년 희망프로젝트 '자드락 길 끝자락의 꿈' 수료식


▲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지난 8일 2017년 위기학생 멘토링 지원사업 오산시 청소년 희망 프로젝트 '자드락 길 끝자락의 꿈' 수료식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드락 길 끝자락의 꿈'은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거나 가정의 삶에 상처가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예비사회복지사인 오산대 실용사회복지학과의 재학생들이 서로의 멘티·멘토가 돼 다양한 프로그램(상담·치료·봉사활동·감성 나누기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건강한 자아상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삶의 소중함을 일깨우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러한 과정이 부모님에 대한 감사, 자기 자신의 소중함, 학교생활의 중요성을 깨닫는 전환점이 된 것 같아 너무 좋다"며 참여에 대한 긍정적 소감을 전했다.
오산대 실용사회복지학과 이상주 교수는 "프로젝트가 청소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에 긍정적 영향력을 줄 것이며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오산시의 정책과 맞물려 청소년의 정체성 확립과 건강한 가정이 세워지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예비사회복지사들에게 소명과 확신을 주는 훌륭한 경험이 돼 졸업 후 능동적인, 적극적인, 긍정적인 전문 사회복지사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청소년 희망 프로젝트는 오산대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실용사회복지학과의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부터 12월 8일까지 총 6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