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우유자조금관리위,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 위한 포럼' 개최

연합뉴스2017-12-12
우유자조금관리위,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 위한 포럼' 개최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오는 13일 오후 1시 서울 양재동 THE-K 호텔 3층 거문고 C홀에서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낙농가와 유업체는 물론 소비자, 유관기관, 학계, 언론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본 포럼에 참석하는 가운데,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동시에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자조금 사업으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발표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평소 우유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선입견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포럼은 개회식과 식전행사인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 이후, 본격적인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우유의 효능과 다양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포럼은 3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S앤비한의원 염창섭 원장의 '한의학 관점에서 바라보는 우유', 가천대 강기성·이해정 교수의 '우유 섭취와 다이어트와의 상관관계 연구', 충남대 김기광 교수의 '우유 섭취를 통한 세포노화 억제 유효성 관련 연구'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염창섭 원장이 한의학 관점에서 보는 우유의 효능을 전하고, 우유가 피로회복, 뼈 건강, 다이어트, 탈모와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관련 자료를 통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강기성·이해정 교수팀이 '청소년의 우유 섭취와 복부비만 유병률', '우유 섭취와 대사증후군 발생률', '우유 섭취와 인슐린 저항성 증후군', '우유 섭취와 비만의 위험도' 등 세부적인 선행 연구결과를 소개하며, 실제 진행한 우유·비만 중재연구 임상시험 결괏값을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기광 교수가 우유에 들어있는 알파-카제인, 베타-락토글로블린. 비타민 E 등의 성분이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 세포 스트레스, 활성산소, 근육 약화를 억제하는데 도움된다는 연구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소비자들에게 우유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우유의 효능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본 포럼을 개최했다"며 "우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럼참석 관련 사전등록은 우유자조금관리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효능(주) 상품 종합 도매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2019.11.15 (1년)

진행 중 채용정보

진행 중 채용정보
기업명 진행 중 채용정보
효능(주) 전기 안전관리자 채용 (~11/01(일)) 경력대학(2,3년)↑경남인사·교육·노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