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국타이어, 취약계층 청년들에 주택 임대

연합뉴스2017-12-11

한국타이어, 취약계층 청년들에 주택 임대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한국타이어가 주거 복지 차원에서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주택을 싼값에 빌려준다.
한국타이어는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의 하나로 서울 천호동에 '사회주택'을 완공하고 이달 중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취악계층 청년세대에게 안정적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가 지난해 4월 사단법인 나눔과 미래, 법무법인 태평양, 재단법인 동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에 지은 천호동 사회주택은 청년세대 16가구에 임대되며, 입주자는 주변 시세의 40~80% 수준의 낮은 임대료로 최장 20년간 집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건립된 서울 용답동과 창천동, 경기도 부천 소사동 사회주택에는 이미 청년세대가 입주해 생활하고 있다. 현재 건축 중인 서울 장위동 사회주택까지 완성되면 이 사업을 통한 입주자는 모두 84세대로 늘어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 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시작된 국내 최초 민간기금 기반 사회주택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선도적으로 사회공헌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나눔과미래·법무법인 태평양·재단법인 동천이 지은 사회주택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소재)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연합뉴스]
shk99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