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기웅정보통신 바로청구, '스마트 앱 어워드' 보험부문 최우수상

연합뉴스2017-12-11
기웅정보통신 바로청구, '스마트 앱 어워드' 보험부문 최우수상


▲ 기웅정보통신의 바로청구가 지난 7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스마트 앱 어워드' 시상식에서 보험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후원으로 열린 스마트 앱 어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행사로, 기웅정보통신의 바로청구 서비스는 보험부문에서 우수성과 독창성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바로청구 서비스는 하나의 앱에서 보험금 간편 청구뿐 아니라 보험통합조회·분석, 무료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보험금 청구를 놓치는 고객이 많은 점에 착안해 진료영수증 사진만 찍으면 청구되는 기능과 진료내용을 분석해서 놓친 보험금을 찾아 주는 기능을 개발했다. 이에 단기간에 50만 건의 보험금 청구를 달성한 바 있다.
이외에도 가입보험을 한눈에 조회해서 분석해주는 서비스와 무료 상담서비스까지 추가하면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기웅정보통신은 스크래핑을 통한 자동정보 수집 기술과 지능형데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출시하며, 바로청구 서비스에도 이러한 기술을 적용했다.
기웅정보통신 관계자는 "내년에는 고객 입장에서 보장내용을 상세 분석하고 최적의 보장 방안 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며 "또한, 보험사 대상으로도 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기웅정보통신(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중소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1993.04.08 (27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