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롯데월드타워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밝힌다

연합뉴스2017-12-10

롯데월드타워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밝힌다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와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0일 오후 국내 최고층 건물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모양의 초대형 LED등을 점등하고 서포터즈 프로그램 전달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날 행사는 롯데월드타워에 올림픽 성화를 형상화한 LED등을 점등해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계기로 평창올림픽 조직위와 공식 후원사인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은 잠실 일대를 평창올림픽 홍보존으로 조성하고 올림픽 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가 있는 117∼123층 부분에 총 2만6천개의 LED 조명을 활용해 올림픽의 상징인 성화를 표현하면서 건물 외벽에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모습, '하나된 대한민국' 응원 문구와 스키·스케이트 등 경기 모습도 연출할 계획이다.
롯데와 조직위는 또 하루 12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롯데월드몰에 미디어샹들리에 등 각종 디스플레이 장치를 설치해 평창동계올림픽 포스터와 광고 등을 보여줄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50여개 점포 내외부에 연말연시 이벤트 광고 대신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이미지를 부착하고, 백화점과 면세점 등 영업장에 올림픽 홍보부스와 포토존을 운영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한류 스타 모델과 임직원들이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송 영상도 제작하기로 했다.
롯데 관계자는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를 포함해 롯데가 가진 자산과 역량을 총동원해 평창동계올림픽이 세계인의 축제이자 화합의 장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창올림픽 성화 모양 LED등 점등한 롯데월드타워 [롯데 제공]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