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중진공·코트라, 방콕에 中企지원 '수출인큐베이터' 개소

연합뉴스2017-12-10
중진공·코트라, 방콕에 中企지원 '수출인큐베이터' 개소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수출인큐베이터'가 태국에 문을 열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KOTRA)는 8일 태국 방콕에 있는 비라즈타워에서 중소기업의 태국시장 진출을 위한 방콕 수출인큐베이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출인큐베이터는 해외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에 사무공간을 비롯해 법률, 회계, 마케팅 등 컨설팅을 제공하며 현지 시장개척을 지원하는 곳으로, 중진공과 코트라가 함께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21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 노광일 주태국 대사, 김기준 코트라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 현지 진출 한국 기업인과 태국 산업부와 투자청, 중소기업청 고위 관계자가 참석했다.
임채운 이사장은 "방콕 수출인큐베이터는 단순한 해외영업을 위한 사무실이 아니라 기술교류, 현지 생산법인 설립 등을 통해 양국이 교류하는 허브"라면서 "우리 중소기업의 태국 진출을 돕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콕에 중소기업 수출지원 '수출인큐베이터' 문 열어[중진공 제공=연합뉴스]
sungjin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기타 산업진흥 행정 1000대기업,공사/공기업,수출입 기업,비영리법인 1962.06.05 (58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