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서비스플랜 그룹,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콘퍼런스' 개최

연합뉴스2017-12-06

서비스플랜 그룹,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콘퍼런스' 개최


▲ 서비스플랜 그룹이 지난달 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러시아 코스메틱 마켓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화장품·뷰티 무역 전시회인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InterCHARM BEAUTY EXPO KOREA)가 개최되는 전시 기간에 인터참과 함께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등 국내 100대 화장품 회사와 해외 및 러시아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중소 규모의 신생 화장품 기업들이 참가했다. CJ 올리브네트웍스, 이베이코리아 등 국내 유통 기업들도 참가했다.
주한 러시아연방 무역 대표부와 PCAR 러시아 향수 제조 및 화장품 협회 이사장, 러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 리테일 업체 중 하나인 리브 가우세 대표, 행사를 주최한 서비스플랜 그룹 미디어플러스 러시아와 서비스플랜 코리아까지 총 5개 정부기관과 협회 및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가 함께 주관해 준비한 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내용을 다뤘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시기 및 전망, 러시아 화장품 시장의 법률문제 및 수출 정보, 러시아 화장품 리테일 시장 현황 및 전망, 러시아 뷰티 산업의 마케팅 및 광고 프로모션 전략까지 각 분야의 전문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제공했다.
주한 러시아연방 무역대표부의 미하일 본다렌코 대표는 "러시아의 화장품 시장은 세계 6위 규모이며 남성의 75%, 여성의 99%가 화장품을 구매할 정도로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 발전 가능성이 큰 시장"이라며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양국의 교류를 위해 러시아 무역대표부는 물론 러시아 화장품 공업협회도 한국 기업의 러시아 진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그룹 미디어플러스 러시아 지부 올렉 볼코쉬(Oleg Volkosh) 회장은 "이번 행사는 특히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한 행사인 만큼 국내 업체들이 러시아 진출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볼코쉬 회장은 "서비스플랜은 제품력이 뛰어난 한국 화장품 회사들이 러시아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컨설팅 및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그룹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국의 강소기업들이 아시아를 넘어 러시아, 유럽권까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파트너로서 컨설팅 및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