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경희사이버대, 캄보디아에 새로운 희망을 짓다

연합뉴스2017-12-05
경희사이버대, 캄보디아에 새로운 희망을 짓다


▲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달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캄보디아 씨엠립에서 봉사여행을 진행해 세상과 소통하고, 나눔과 희망을 위한 행보를 보여 그 의미를 한층 더 빛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지난 1일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후원하고 있는 뜩틀라 초등학교에 기증한 도서관의 착공식도 진행됐다.
이날 착공식에는 박승규 주캄보디아대사관 시엠립분관 총영사, 정복길 시엠립한인회장, 뽁주 군수, 뜩틀라 초등학교 교장 및 교직원, 학생과 마을이장 등이 참석했다.
열악한 캄보디아 학생들의 교육과 학습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고자 시작된 이번 도서관 기증은 뜩틀라 초등학교 교사를 포함한 350여 명의 학생에게 큰 희망이 되었으며, '평화와 실천'을 설립이념으로 한 경희학원의 또 하나의 역사적 행보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부총장은 "오늘의 도서관 건립은 '문화 세계 창조'라는 경희학원의 교육이념을 실천하는 자리이자,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씨앗이 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뜩틀라 초등학교 도서관 건립이 장차 양국 간의 협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박승규 총영사는 "오늘날 선진국 대열에 들어선 한국처럼 잘 살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이번 경희사이버대 해외탐방 일행은 뜩틀라 학생들의 집을 방문해 쌀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한편, 가정에 우물을 기증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학)경희학원 대학교 기타,비영리법인 -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