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폴리텍대,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2년 연속 수상

연합뉴스2017-12-05

폴리텍대,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2년 연속 수상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 박수용, 문주현, 석현지, 이은미, 이협건 교수(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이두진) 데이터분석과 학생들은 지난달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데이터분석과 학생들은 지난해 대회에서 전국 2등에 이어 올해 전국 3등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주관하는 'SW 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 지원 사업'은 전국 대학과 대학원의 소프트웨어 관련 동아리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2016년에 신설된 학과로 약 2년간 대외 공모전에서만 받은 상금은 3천220만 원이나 된다.
또한, 이번에 배출되는 1기 졸업예정자들은 ICT 기업에 ICT 전문가로 취업했다. 특히 KCC정보통신, 시스원, 알서포트와 같은 대기업, 중견기업, 상장기업에 빅데이터 전문인력으로 취업했다.
한편, 데이터분석과는 한국공학한림원에서 주최하는 '2017 소프트웨어챌린지'에서 전문대 첫 본선 진출해 올해 12월에 있을 대회 준비를 하고 있다.
데이터분석과 김영운 학과장은 "폴리텍대 서울강서캠퍼스 데이터분석과는 체계적인 빅데이터학과로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술 및 실습 장비를 도입해 실무중심교육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우수 기업들로부터 취업요청이 오고 있다"며 "앞으로 빅데이터학과로 제대로 4차산업 핵심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