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안양실용음악학교 2018년 정시 모집

연합뉴스2017-12-04

안양실용음악학교 2018년 정시 모집


▲ 경기도 얀양에 설립된 실용음악학교 '안양실용음악학교'는 2018년 정시 모집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오는 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양실용음악학교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3월에 개교한 안양실용음악학교는 기독교적인 마인드로 인성과 실력이 겸비된 아티스트 및 뮤지션을 양성하는 특수 목적 학교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학교형태의 평생교육 시설로 등록된 학교이다.
안양실용음악학교 교육과정은 총 3년으로 기초과정, 전문과정, 심화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학과성적 및 실기 우수자에 한해 조기졸업이 가능한 제도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음악적인 지식 외에도 고등학생으로서 마땅히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학생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국어와 실용영어, 수학, 사회 및 한국사, 과학을 지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성장기 신체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체육교육과 및 인성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안양실용음악학교에서 음악수업의 전반을 이끄는 이상훈 학과장은 가수 이승철의 밴드인 '이승철과 황제밴드' 출신으로,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콘서트 7080, EBS 스페이스 공감 등의 다양한 방송활동을 한 바 있다.
또한, 이승철, 비, 이승환의 라이브 콘서트 세션,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코리아 드럼 페스티벌 등에 다수 출연하며, 그간 수많은 무대에서 다양한 뮤지션들과 교류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커리큘럼을 책임지고 있다.
전공은 보컬,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관악, 디지털 작/편곡 전공으로 구분되어 있다.
기타 전공과목을 담당하는 홍필선 교수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에서 기타 연주를 맡고 있으며, 드럼 전공과목을 담당하는 김대호 교수는 정엽 밴드, 오화평트리오 등에서 드럼 연주를 담당하고 있다.
이처럼 안양실용음악학교는 현 대학교 및 필드에서 활동하는 교수님들이 담임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경험을 통한 실질적 연주 노하우를 알려주며 더욱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별 전공 외에도, 시창청음, 음악이론, 앙상블, 음악사, 공연 제작 및 실습 등 모든 음악 활동의 밑거름이 되는 음악공통 교과도 지도하고 있다.
이 수업에는 버클리, MI, 셰퍼드대학 등 해외 음악학교들의 커리큘럼 및 교재를 도입해 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안양실용음악학교 한석원 교장은 "고등학교부터 음악교육과 실전 경험을 쌓게 하여, 훌륭한 뮤지션 및 아티스트가 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것이 안양실용음악학교의 목적"이라며 "계속 간직하고 있다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