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후보자 시의회 '적격' 통과

연합뉴스2017-12-04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후보자 시의회 '적격' 통과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대전시의회 인사청문간담특별위원회는 4일 최철규(59)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임명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간담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최철규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후보자 [연합뉴스 자료사진]

특위는 이날 오후 전체 회의를 열어 채택한 경과보고서에서 "최 후보자는 노사협력을 통해 공사의 현안 과제들을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전문성과 역량, 추진력을 갖추고 있다고 보인다"고 밝혔다.
또 "장기비전 로드맵 및 조직운영 리더십에서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2012년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에 기여하고 2017년 아태도시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갖고 있으며, 관리자로서의 역량과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가치관과 공직관에 대해서도 "33년 동안 상공부와 외무부 등 중앙정부에서 별다른 과오 없이 장기간 근속한 점과 인사청문간담회 과정에서의 답변 등을 고려할 때 특별한 문제점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특위는 김경훈 시의회 의장을 통해 '적격' 의견의 경과보고서를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에게 제출할 예정이다.
특위는 지난달 30일 인사청문간담회를 통해 차 후보자의 직무수행 능력과 도덕성, 가치관 등을 검증했다.
jkh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