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CU, 5년만에 BI 교체…"차세대 편의점 개발 첫 단추"

연합뉴스2017-12-04

CU, 5년만에 BI 교체…"차세대 편의점 개발 첫 단추"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씨유)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교체한다고 4일 밝혔다.
2012년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한 이후 5년 만의 BI 교체로, 차세대 편의점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첫 단추라고 CU는 설명했다.
새 BI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를 반갑고 친근한 인사, 소통을 의미하는 'Nice to CU'(나이스 투 씨유)로 정하고 이에 맞춰 로고, 간판 등 디자인을 재정비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형상화해 말풍선 안에 CU 로고를 담아 부드럽고 유연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색상은 기존의 밝은 라임색과 보라색에서 톤 다운해 시각적 편안함을 주도록 바꿨다.



새 BI가 적용된 간판과 집기 등은 신규 점포에 먼저 도입되고 기존 점포에도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유니폼, 비닐봉지, 영수증 등 소모품과 홍보물도 기존 제품이 소진되는 대로 새 디자인으로 대체된다.
오정후 BGF 전략기획실장은 "새 BI를 통해 국내외 고객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U는 지난 1일 CU가맹점주협의회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가맹점의 개점부터 폐점까지 5년간 최대 4천500억원을 지원하고, 점포운영 환경 개선에 6천억원을 투자하는 내용 등이 담겼다.

CU의 새 BI를 적용한 점포 시뮬레이션.[BGF리테일 제공]
gatsb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