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울산시, 도쿄·오사카에 투자유치단 파견

연합뉴스2017-12-04
울산시, 도쿄·오사카에 투자유치단 파견

울산시-독일 바커사 투자 업무협약 체결(울산=연합뉴스) 지난 6월 12일 독일 뮌헨 바커 본사에서 증설투자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김기현 울산시장(아래 왼쪽에서 두 번째)이 바커사의 피터슘모 폴리머 사업부 사장과 악수하는 장면.[울산시 제공=연합뉴스]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울산시는 5∼7일 일본 도쿄(東京)와 오사카(大阪)에 실무급 투자유치단을 파견해 외자유치에 나선다.
기업을 개별적으로 만나 투자 면담을 하고 자동차와 정밀화학 투자가를 대상으로 울산 투자유치 설명회도 연다.
5일에는 도쿄의 한 기업을 방문해 울산의 투자 환경을 소개하고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한다.
6일에는 자동차와 화학산업이 발달한 오사카로 이동해 코트라(KOTRA) 오사카무역관과 공동으로 울산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울산의 유망 투자입지를 소개하며 일본 투자가를 설득한다.
이어 국내 이엔에프테크놀로지와 2010년 합작투자(JV)로 한국에 진출한 모리타화학공업을 방문해 맞춤형 투자지원 방안을 제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일본 투자유치단은 울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유망 투자가와 기업을 타깃으로 한 전략적 마케팅"이라며 "실제 투자유치로 이어지도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는 8일에는 부산시 기장군 힐튼호텔에서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회원사를 초청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ECCK는 BMW와 BOSCH 등 330여 개 회원사가 소속되어 있으며, 서울과 부산에 사무소가 있다.
울산시의 외국인직접투자(신고기준) 실적은 올해 들어 11월 말 현재 5억396만 달러(13건)로 지난해 전체 2억7천300만 달러(9건)의 두 배에 달한다.
leey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기타 산업진흥 행정 1000대기업,공사/공기업,수출입 기업,비영리법인 1962.06.05 (58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