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KB국민은행, 수익 못 낸 일임형ISA 수수료 안 받는다

연합뉴스2017-12-03
KB국민은행, 수익 못 낸 일임형ISA 수수료 안 받는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KB국민은행은 수익을 내지 못한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대해 이달부터 수수료(일임 보수)를 받지 않겠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누적수익률이 0% 이하인 일임형 ISA 계좌의 경우 내년 1월에 분기별 수수료를 낼 때 12월분 일임 보수가 면제된다.
이후에도 직전 분기 말 기준 누적수익률이 0% 또는 마이너스를 기록하면 다음 분기에 일임 보수를 낼 필요가 없다.
ISA는 투자자가 상품을 직접 선택하는 신탁형과 금융사가 대신 운용해주는 일임형으로 나뉜다.
일임형 상품은 금융사에 운용을 전적으로 맡기는 만큼 수수료에 일임 보수가 포함돼 신탁형보다 비싼 돈을 내야 하지만, 수익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어 투자자들의 불만이 컸다.
이 때문에 최근 국민·신한·우리·농협은행이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할 경우 일임 보수를 면제하는 내용으로 약관 변경을 요청해 금융투자협회의 승인을 받았다.
국민은행은 여기에 더해 수익률이 0%인 경우에도 일임 보수를 면제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타 은행과 달리 누적수익률이 마이너스인 경우는 물론 0%인 경우에도 일임 보수를 면제한다"며 "운용 목표는 보수 면제 대상계좌가 한 좌도 발생하지 않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 명동 본점에 설치된 국민은행·KB금융 로고[촬영 이세원]

heev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국민은행 국내은행 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2001.11.01 (1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