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 일자리 창출 위한 프로그램 강화

연합뉴스2017-12-01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 일자리 창출 위한 프로그램 강화


▲ 도로교통공단 방송본부 TBN서울방송센터는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정확한 교통정보를 제공하며 정부의 중점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기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이에 한국교통방송은 주 청취층이 40~50대라는 점에 착안해 신중년 일자리 매칭을 위한 다양한 홍보방송을 기획·방송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컨설턴트가 직접 출연해 신중년 대상 구인 구직 교육정보를 알려주고 상담해 주는 코너를 대표적인 사례로 꼽을 수 있다.
또한, 여성가족부와 손을 잡고 양질의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방송해 왔는데 이를 더 강화할 방침이다.
2018년 초부터 여가부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 등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을 시작으로 전국 11개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한 '여성 일자리 방송'을 전사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2019년 이후로는 2018년에 전개했던 성과 중 우수과제를 확대 방송할 예정이다.
TBN서울방송센터 관계자는 "전사적인 일자리 지원 방송으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일·가정 양립을 통한 여성 취업률 증가 및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고용환경과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