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대표이사로 선임

연합뉴스2017-12-01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대표이사로 선임
한용성 사장 사내이사 선임…"독자생존 길 찾을 것"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금호타이어는 1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김종호 회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아울러 김 회장과 한용성 관리총괄 사장을 사내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월 16일부로 김종호 전 금호타이어 사장을 신임 회장으로, 우리은행 출신의 한용성 전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부회장을 신임 관리총괄 사장으로 각각 선임한 바 있다.
김 회장은 1976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한 뒤 영업총괄 부사장 등을 거쳐 2009∼2012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사장 재임 당시 워크아웃을 하던 채권단과 긴밀히 협조해 경영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 사장은 1983∼2010년 우리은행에서 일하며 대우그룹 담당 팀장, 기업개선부장 등을 거쳤다. 2014년 이후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부회장으로서 투자은행(IB)부문을 총괄했다.
손봉영 금호타이어 부사장은 이날 임시주총에서 "어려운 경영 환경과 변화 속에서 더 나은 기업이 되고자 절치부심의 자세로 한 해를 보내고 있다"며 "독립 경영을 통한 독자 생존의 길을 찾고자 주주협의회와 자율협약을 위한 실사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손 부사장은 "금호타이어는 창사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며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섰다"면서 "현재 잠시 정체 상태이긴 하나 모든 임직원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반드시 실적 개선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대표이사 [금호타이어 제공=연합뉴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금호타이어(주) 타이어 및 튜브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국인 투자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2003.06.30 (17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