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삼성, 이건희 회장 취임 30주년 특집영상 사내 상영

연합뉴스2017-12-01

삼성, 이건희 회장 취임 30주년 특집영상 사내 상영
'쾌유 기원' 임직원 메시지도 영상에 포함…별도 기념행사 없어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은 1일 이건희 회장 취임 3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를 비롯한 모든 계열사에서 사내 방송을 통해 특집 영상물을 상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30년을 이어온 약속'이라는 제목의 5분 30초 분량 영상에는 이 회장이 신경영 선언을 통해 내놓은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약속과 이를 실현하는 과정이 실렸다고 한 계열사 관계자는 전했다.
1987년 12월 1일 회장 취임식 장면으로 시작하는 영상에는 "미래지향적이고 도전적인 경영을 통해 삼성을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이 회장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어 불량제품 화형식, 라인스톱제, 능력주의 인사 등 약속을 지키기 위한 변화와 함께 위기경영, 인재제일, 기술중시 등 기업 체질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 등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후반부에는 국내외 임직원들이 이 회장의 쾌유를 기원하는 '희망 메시지 영상클립'도 담겼다.
영상물은 지난 2014년 이 회장의 1월 신년사 가운데 "남보다 높은 곳에서 더 멀리 보고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냅시다. 미래를 대비하는 주역은 바로 여러분입니다"라는 격려 메시지로 마무리됐다.
삼성전자 등은 이 회장 취임 30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행사를 열지 않았으며, 영상물 상영과 함께 사내 업무망 로그인 화면에 취임 30주년 메시지를 담는 것으로 이를 기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