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글로벌서비스,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

연합뉴스2017-11-30

현대글로벌서비스, 품질경영 인증 'ISO 9001' 획득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선박 서비스 전문회사 현대글로벌서비스는 국제인증기관인 DNV-GL 사(社)로부터 'ISO 9001:2015'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으로, 품질경영 관련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해서 유지·관리한다는 것을 제3자 인증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하는 제도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분사 직후인 작년 말부터 관련 조직을 정비하고 부문별 표준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등을 체계적으로 마련하는 등 인증을 받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안광헌 현대글로벌서비스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전 세계 선박 서비스 및 친환경 선박 개조 시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이 신뢰할 만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현대중공업으로부터 분할·신설된 현대글로벌서비스는 선박 인도 후 폐선까지 필요한 정비·수리·개조·토탈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 선박 기자재 공급, 기술 지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