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현대중공업, 협력사 인력 수급 위해 폴리텍대와 업무협약

연합뉴스2020-10-30
현대중공업, 협력사 인력 수급 위해 폴리텍대와 업무협약
인재 채용 홈페이지 통해 협력사와 폴리텍대학 수료생 연결

현대중공업 조선소[한국조선해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현대중공업이 조선업 재도약을 이끌 기술인력 수급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 힘을 모은다.
현대중공업 동반성장실은 30일 울산 본사에서 한영석 사장, 양충생 사내협력회사협의회장,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인력 수급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중공업과 한국폴리텍대학 전국 32개 캠퍼스는 조선 전문기술 교육, 우수 협력사 연계 채용에 협력한다.
현대중공업은 11월부터 인재 채용 홈페이지인 '현대중공업그룹 협력사 기술인재 채용관'을 운영한다.
사내 협력사 정보와 채용계획 등을 실시간 공유해 협력사와 한국폴리텍대학 교육생·수료생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우수 기술 인력 취업을 위해 교육생과 수료생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협력사와 공유한다.
현대중공업은 또 한국폴리텍대학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열고, 선박 건조 현장 견학도 추진한다.
현대중공업에는 현재 120여 개 사내 협력사에 1만1천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한영석 사장은 "이번 협약이 협력사에는 우수한 청년 기술인력을,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조선업이 새롭게 부흥의 시대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ant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현대중공업(주) 기타 선박 건조업 대기업,법인사업체 2019.06.03 (2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