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SK울산콤플렉스, 한부모 가정 60가구에 1억3천만원 전달

연합뉴스2020-09-16

SK울산콤플렉스, 한부모 가정 60가구에 1억3천만원 전달

SK울산콤플렉스, 한부모 가정 지원금 전달[SK울산콤플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는 울산 지역 한부모 가정을 위해 '1% 행복나눔기금' 1억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SK울산콤플렉스는 이날 본관에서 박경환 총괄 부사장, 이성훈 노조위원장, 임직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성금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아르바이트 등 경제 활동이 제한된 한부모 가정 60가구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교육비, 의료비 및 심리 치료비, 생필품비 등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SK울산콤플렉스는 또 코로나19로 자녀 돌봄 시간이 길어진 한부모 가정의 정서적 안정 등을 위해 사회적기업에서 제작한 가정교육 교구 키트도 함께 선물했다.
박 부사장은 "어려운 환경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한부모 가정에 이번 성금이 따뜻한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소외 계층에 대한 행복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17년부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급여 1%로 행복나눔기금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울산콤플렉스에서는 지난해까지 약 31억원이 조성됐고, 올해 약 14억원이 모일 전망이다.
SK울산콤플렉스는 1% 행복나눔기금으로 학대 피해 아동·청소년 지원, 난치병·소아암 아동 치료비 지원, 장애인 가구 긴급 지원, 저소득 가구 주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벌이고 있다.
yongt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