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경남소식] 하동 청학 미나리 일본 첫 수출

연합뉴스2017-03-30
[경남소식] 하동 청학 미나리 일본 첫 수출


하동 청학 미나리(하동=연합뉴스) 경남 하동군 내 청학농협 관계자가 수확한 청학 미나리를 손질하고 있다. 2017.3.30[하동군 제공=연합뉴스](끝)

(하동=연합뉴스) 경남 하동군은 지리산 청학농협이 수출업체 헬렌엔 트레이딩과 청학 미나리 1t을 일본에 수출하기로 계약하고 지난 29일 김해공항을 통해 전량 수출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앞서 지난 14일 청정 미나리 견본을 일본에 보내 신선 농산물 수입에 까다로운 후생성 검역을 통과했다.
이번에 수출된 청학 미나리는 일본 도쿄에서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군은 앞으로 수출물량을 늘려 오사카·후쿠오카 등지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청학 미나리는 지리산 일원에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무공해로 재배해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향이 짙고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주택관리공단, 7년 연속 'A등급' 획득

(진주=연합뉴스) 주택관리공단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택관리공단은 7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았다.
주택관리공단은 전국 306개 공공임대아파트를 관리하면서 홀로 거주하는 노인을 밀착 보호하는 '관리홈닥터제도'와 '1사 1단지 결연'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있다.

환경친화적 생태 정원 가꾸는 길라잡이 발간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표지(진주=연합뉴스) 경상대학교(GNU)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정계준 교수가 펴낸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책 표지. 2017.3.30[경상대 제공=연합뉴스](끝)

(진주=연합뉴스) 진주에 있는 경상대학교(GNU)는 사범대학 생물교육과 정계준 교수가 환경친화적으로 생태 정원을 가꾸는 지식 등을 담은 책을 펴냈다고 30일 밝혔다.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란 제목의 이 책은 정 교수가 지난 수십 년간 직접 정원을 가꾸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쓴 것이다.
정 교수는 농약을 치지 않고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조경수와 과일나무, 야생화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끝)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택관리공단(주) 주거용 부동산 관리업 대기업,외부감사법인,공사/공기업,법인사업체 1998.09.28 (22년)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