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힐리언스 선마을 4월 신규 프로그램 진행

연합뉴스2017-03-29

힐리언스 선마을 4월 신규 프로그램 진행


▲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촌장 이시형)은 내추럴 웰니스센터 오픈 10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규프로그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후원하고 서울대학교가 주관하는 '헬스테인먼트 융합 생태계 구축 및 사업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글쓰기와 영화를 활용한 내면 치유 프로그램, 대한민국 요가 1세대가 지도하는 요가 수행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심신 치유에 관심 있는 이를 위해 진행한다.
오픈 10주년을 맞이해 정규프로그램에 지인과 함께 참여할 경우 할인을 해주는 BR(Buddy Referral)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이태영 박사(한국요가연수원장)가 직접 요가동작을 가르치는 캠프가 진행된다.
이태영 박사는 2000년 요가 대중화를 위해 한국요가연수원에서 지도자 교육과 연구에 힘쓰고 있다.
내달 22∼23일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이태영 박사가 우리나라와 서구 등 인도 밖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요가인 '하타요가'를 지도한다.
요가, 호흡, 명상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아사나 이론과 실습, 호흡 이론과 실습 등 6시간 동안 진행한다.
최영주 강사(HD행복연구소 라이프 코칭 지도자)는 3천 쌍 이상의 부부를 대상으로 40년 넘게 과학적 연구와 임상적 실험으로 효과성과 우수성이 검증된 가트맨식 부부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신혼부부 또는 예비부부가 서로 친밀감을 유지하며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도 4월 22∼23일 진행된다.
김성수 박사(마음 과학 연구소 대표)의 글쓰기 명상 프로그램은 4월 29∼30일 글쓰기가 두려운 사람, 과거의 상처로 대인관계가 어려운 사람, 명상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자신을 들여다보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 등을 대상으로 한다.
김성수 박사는 "글쓰기는 내 안에 있는 것을 내 밖에 내어놓게 하는 훌륭한 도구이자 자기 치유의 출발점"이라며, "글쓰기를 통해 미처 몰랐던 자신의 내면을 구체적으로 살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근 한국영상예술심리치유연구소장은 4월 15∼16일 64페이스 자화상 워크숍, 힐링 시네마 토크 '사랑'과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가 자신의 감정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 밖에 선마을은 이시형 박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이시형 박사의 하이라이프'를 진행한다.
이시형 박사의 특강을 비롯해 자연 명상, 와식 명상, 세로토닌 워킹, 생활 실천 운동법 및 저염 건강식까지 생활 습관 개선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4월 15∼16일에는 가족이 숲체험을 통해 건강과 행복을 찾는 '숲 속 행복한 가족 캠프'를 진행, 충북대 산림치유학을 전공한 김진숙 산림교육전문가, 김윤희 한국심성교육개발원 심리 상담 교수가 참여해 행복의 문, 힐링 키바, 희망의 미니 정원 만들기 등을 진행,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계획이다. (연합뉴스)
(끝)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