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아성크린후로텍, '노사문화 우수 기업' 선정…"협력·관행 개선"

연합뉴스2020-02-21
아성크린후로텍, '노사문화 우수 기업' 선정…"협력·관행 개선"


▲ 플라스틱 밸브 및 파이프 제조업체 아성크린후로텍(대표 김형수)은 노사발전재단 주관 '2019년도 노사 파트너십 프로그램'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협력적 노사 관계를 확산하고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아성크린후로텍은 근로시간 단축과 관련해 노사 화합 및 합의 도달 등 안정적 제도 정착을 이뤄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스마트 공장 도입을 위한 직원 교육으로 노 측 거부감 해소와 인식 개선을 장려했으며, 화합 체육대회를 통해 노사·세대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이호범 노동자 측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방적이고 수직적인 기존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로 변화한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파트너십을 진행하며 갈등의 해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형수 사용자 측 대표는 "스마트 공장과 주 52시간 제도 관련 직원들의 거부감 해소 및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해 준 노사발전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사의 노사가 더욱더 화합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성크린후로텍은 아성플라스틱밸브의 자회사로 플라스틱밸브 및 파이프, 소방용 염화비닐수지(CPVC) 스프링클러 배관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화학산업 분야의 우수 제품 공급을 위해 혁신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해 왔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재)노사발전재단 그 외 기타 협회 및 단체 기타,재단법인,비영리법인 1997.11.03 (23년)
아성크린후로텍(주) 플라스틱 선, 봉, 관 및 호스 제조업 중소기업,법인사업체 -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