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한투증권 "LG생활건강, 브랜드 M&A로 성장 포석 마련…'매수'"

연합뉴스2020-02-21
한투증권 "LG생활건강, 브랜드 M&A로 성장 포석 마련…'매수'"

LG생활건강[LG생활건강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21일 피지오겔 브랜드 아시아·북미 사업권 인수와 관련해 LG생활건강이 중장기 성장 포석을 마련했다며 이 회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0만원을 유지했다.
나은채 연구원은 "피지오겔은 중고가 기능성 더마 화장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라며 "지난해 글로벌 매출은 1천100억원으로 아시아 비중이 60% 이상이며 아시아 매출에서도 한국 비중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수로 인한 단기 손익 영향은 제한적이나 성장 잠재력은 높아 보인다"며 "5월 말 인수가 마무리되면 하반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나 연구원은 또 LG생활건강에 대해 "브랜드 다각화와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한 중장기 성장 포석을 마련하고 있다"며 "상반기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권에 있지만 꾸준한 확장 전략으로 인해 그 이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피지오겔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과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사업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날 밝혔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주)LG생활건강 화장품 제조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2001.04.03 (19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