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삼성증권 "올해 해외주식 키워드는 '마이스·체인지'"

연합뉴스2020-01-05
삼성증권 "올해 해외주식 키워드는 '마이스·체인지'"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삼성증권[016360]은 경자년(庚子年)인 올해 글로벌 주식투자의 4대 테마로 쥐를 뜻하는 '마이스(M·I·C·E)'에 주목할 것을 권고했고 추천종목으로는 '체인지(C·H·A·A·N·G·E)'를 5일 제시했다.
마이스는 영어의 Macro(거시경제), Interest(이자), China(중국), Election(선거)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삼성증권은 각각의 키워드가 올해 글로벌 주식시장을 관통할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증권은 거시경제의 경우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완화 조짐'을, 이자율은 '하락 일변도에서 안정적인 박스권으로 변하는 장기금리 추세'를, 중국은 '본격적으로 개방되는 범중국의 자본시장 및 중국 5G 서비스 시작'을, 선거는 '미국 대선 등 달라지는 세계 정치환경'을 각각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증권이 글로벌 주식 추천종목으로 제시한 '체인지'는 중신증권(Citic), 항서제약(Hengrui), 아마존(Amazon), AMD, 나이키(Nike), 구글(Google), 테슬라(tEsla)의 알파벳 표기를 하나씩 따서 만든 키워드다.
이들 종목은 모두 미국과 중국의 기업이다.
삼성증권은 "올해 글로벌 주식시장은 전체적인 시장 성장보다는 시장별로 차별화될 가능성이 크다"며 "α(알파) 수익은 미국이 주도하는 고부가가치 산업과 글로벌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삼성증권은 "이들 종목의 경우 지난해 평균 주가 상승률이 59.9%에 달했다"며 "이는 7.7% 상승한 코스피는 물론 22% 상승한 다우존스지수와 비교해도 높은 수준"이라고 소개했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지난해 국내 투자자들의 외화 주식 결제금액이 403억8천800만달러(46조7천억)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보다 25%가량 증가한 수치"라며 "해외주식과 관련해 보다 다양하고 발 빠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해외기업 분석 역량을 더욱 배가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제공]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삼성증권(주) 증권 중개업 코스피,대기업,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1982.10.19 (38년)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