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울산소식] 남구 '사회적기업 우수기관' 고용부 표창

연합뉴스2017-03-07

[울산소식] 남구 '사회적기업 우수기관' 고용부 표창

(울산=연합뉴스) 남구는 고용노동부의 '2016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17개 광역단체, 227개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 사회적기업 지원 시책사업 ▲ 사회적기업 발굴 ▲ 일자리 창출 ▲ 재정지원 우수사례 발굴 실적 등 4개 부문을 평가했다.
남구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경제 창업팀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2015년 창업팀으로 선정된 6개 팀 가운데 5개 팀이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됐다.
또 지역특화사업 2건과 지원사업 우수사례 3건을 발굴해 추진했고, 15개 기업에 사업개발지를 지원하기도 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사회적기업을 확산하고 고용률을 높이는 효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고래특구 장생포' 주제로 한 책자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 남구는 고래문화특구 장생포의 역사, 문화, 인물 등을 주제로 한 여행책자 '걷다가, 쉬다가'와 단편소설 '환상의 섬'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2017.3.7

남구 '고래특구 장생포' 주제 책자 발간
(울산=연합뉴스) 남구는 고래문화특구 장생포의 문화, 인물, 관광자원을 담은 '장생포 스토리텔링 여행책자, 걷다가 쉬다가'와 고래를 잡는 포수 이야기를 그려낸 단편소설 '환상의 섬'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걷다가 쉬다가'는 장생포 마을 곳곳의 인물과 장소 등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수집해 담은 책이다.
샌프란시스코 댄스홀, 고래해체장, 울산공업센터기공식 발파기념비, 고래잡이 역사, 가수 윤수일, 인디아나존스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담겼다. 관광명소와 걷기코스 등을 안내하는 지도도 첨부돼 있다.
'환상의 섬'은 장생포에서 태어나고 자라 포수로 자라나는 것밖에 몰랐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책자는 고래문화특구 곳곳과 남구청 민원실 등에 비치됐다.
(끝)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