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중앙자원봉사센터-전기안전公 '맑음상자' 나눔…"국민안전 기여"

연합뉴스2019-12-13

중앙자원봉사센터-전기안전公 '맑음상자' 나눔…"국민안전 기여"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지난 12일 군산·부안 지역 취약계층 1천가구를 대상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오늘은 안전 어때요'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공동 주관하고, 전북도자원봉사센터, 군산시자원봉사센터, 부안군자원봉사센터, 군산시새마을회가 연계해 진행됐다.
'오늘은 안전 어때요'는 일상 속 미세먼지 안전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도구를 제작하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달하는 자원봉사센터의 캠페인인 '오늘은 맑음 어때요'에 전기안전공사가 결합해 만들어진 캠페인이다.
당일 제작된 '맑음상자'에는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한 서해안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맑음 주머니(미세먼지 안전키트)와 전기안전요령 안내서, 화재 예방 자동소화 멀티탭 등이 포함됐다.
조성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안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앙자원봉사센터와 이번 캠페인을 기획해 진행하게 됐다"며 "전기안전이라는 공사 중심의 일방향적 개념에서 벗어나 확장된 안전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국민안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주민 주도성과 네트워크 확장,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활동을 주요 기제로 삼아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안녕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