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aSSIST, 소오미넨 주한 핀란드 대사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연합뉴스2019-11-06

aSSIST, 소오미넨 주한 핀란드 대사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


▲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김태현·이하 aSSIST)은 지난 5일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캠퍼스(핀란드타워) 헬싱키홀에서 주한 핀란드 에로 수오미넨 대사에게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학위 수여는 올해로 25년을 맞이한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핀란드 알토대학의 공동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는 주한 크로아티아 다미르 쿠센 대사, 주한 핀란드 조동성 명예영사, 주한 핀란드 상공회의소 헤이키 란따 회장, 서울과학종합대학교 조완규 이사장과 윤은기 석좌교수, 이희범 명예박사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수오미넨 대사는 주오스트리아 핀란드 대사관 공사, 중국 광저우 핀란드 총영사관 총영사를 지낸 바 있으며, 지난 2016년 10월부터 주한 핀란드 대사로 재직했다.
그는 문화, 교육, 경제 현안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교류 협력 증진을 이루며, 양국 간 학술 교류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대학원 관계자는 수여 배경에 관해 "그동안 알토대 최고경영자(EMBA) 과정을 통해 한국에서 4천여명의 동문이 배출됐고, 졸업생들은 현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하며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오미넨 대사는 수여식 연설에서 "4천여명 동문 배출은 양국 관계에 굳건한 초석이 됐다"며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과학과 교육, 실무 경험을 통합한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학원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