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슬로바키아 총리, 韓 중견기업 현지법인 격려 방문

연합뉴스2017-02-24

슬로바키아 총리, 韓 중견기업 현지법인 격려 방문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견기업연합회는 회원사인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서연이화'의 슬로바키아 법인에 로베르토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 일행이 격려차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동차 산업은 슬로바키아 전체 산업 생산의 43%를 차지하고 전체 고용의 35%인 20만 명이 일하는 핵심 산업군이다.
'서연이화' 슬로바키아 법인은 2010년 국가품질상, 2014년 국가품질상 최우수상, 2016년 유럽품질경영재단(EFQM) 별 다섯 개를 획득하며 유럽 내 슬로바키아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슬로바키아 총리, 한국 중견기업 현지법인 방문(서울=연합뉴스) 로베르토 피초(앞줄 왼쪽에서 두번째) 슬로바키아 총리가 한국 중견기업인 '서연이화'의 슬로바키아 현지 법인을 방문했다.<<중견기업연합회 제공>>
피초 총리는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공장에 공급하는 도어트림, 콘솔 등 '서연이화'의 주요 제품이 전시된 쇼룸과 생산 및 조립 라인을 둘러본 뒤 서연그룹과 서연이화의 글로벌 진출 및 완성차 납품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피초 총리는 유양석 서연그룹 회장과의 면담에서 "한국기업들이 생산 능력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슬로바키아 경제 발전에 계속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슬로바키아 정부도 한국 기업의 원활한 경영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kamja@yna.co.kr
(끝)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면접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