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ICT·스타트업 경연…대구서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연합뉴스2019-10-31

ICT·스타트업 경연…대구서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지난해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행사장[대구시 제공. 재배포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정보통신기술(ICT)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창업 기업) 경연 축제인 제5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가 다음 달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31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 세계 청년 혁신가와 우수 스타트업 아이디어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타트업 오디션·메이커톤·아이디어톤·루키캠프 4개 분야 경진대회를 한다.
올해는 '혁신의 정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선 진출 8개 팀, 694명이 창의 아이디어와 혁신 기량을 겨룬다.
우승팀에 장관상(교육부·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 대구시장상 등을 주고,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해외 전시박람회, 혁신경진대회 참가 등 후속 지원을 한다.
시는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메이커 체험존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40여 기업이 참여하는 혁신기업관에서 대구 창업기업의 현재·미래를 볼 수 있다.
10개국 주한 외국대사관이 참여하는 스타트업 글로벌진출 전략수립 포럼에서는 국가별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글로벌 진출 정보를 나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국내 최대 규모 혁신 창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GIF에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이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ali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