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기업 뉴스

안젤리미술관, 아가갤러리서 권숙자 순회전 '부활-피어나는 삶'

연합뉴스2019-10-10
안젤리미술관, 아가갤러리서 권숙자 순회전 '부활-피어나는 삶'


▲ 안젤리미술관은 오는 31일까지 강원도 춘천 아가갤러리에서 권숙자 작가 2019 순회전 '부활-피어나는 삶'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순회전은 지난해 '권숙자 40년 회화세계 산책-회상의 정원을 거닐다'의 2부 전시로, 권숙자 작가 대표작 '주님을 향한 찬양(1998연작)', '부활의 향기(2008연작)' 등 총 작품 45점이 전시된다.
종교적인 사순과 부활의 의미를 담은 작품들부터 한 인간으로서 작가 내면의 수난과 죽음, 부활을 주제로 한 극사실회화, 독특한 재료들을 사용한 릴리프(Relief) 기법의 입체작품들까지 볼 수 있다.
전시는 1부 어둠과 혼돈(1전시장), 2부 부활 피어나는 삶(2전시장)으로 구성된다.
최재희 안젤리미술관 큐레이터는 "미술가에게 생명과 같은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작가의 또 다른 시각적 수난과 죽음, 고뇌와 노고 과정을 통해 새롭게 부활해가는 작품들을 만나볼 귀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삶 속의 부활, 피어나는 삶을 꿈꾸고 관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회전은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이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콘텐츠를 지역으로 확산하고, 우수 전시가 타지역 유휴 공간에서 전시되도록 기획 전시프로그램을 보급 지원한다.
아가갤러리는 건축가 이종호가 설계해 2011년 개관했으며, 2개의 전시실과 아트샵, 카페를 운영하고 다양한 전시와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관련 기업정보

관련 기업정보
기업명 업종 기업형태 설립일(업력) 상세보기
안젤리미술관 공연·예술·문화 - -

진행 중 채용정보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