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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MUST] 5탄_구직자 입사지원 시점

2020-02-12

 

 우리 기업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채용 공고를 올렸을 때 구직자에겐 어떻게 보일지 혹시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블라인드 채용, 자사 양식 채용, 일반 채용 세가지 방법으로 공고를 등록했을 때 구직자가 입사지원 시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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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블라인드 채용 공고 

 


 

 이전에 업로드한 블라인드 채용 공고입니다. 


우측 상단에 '채용 홈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입사 지원이 가능합니다.

 

 


 

채용 사이트로 들어가면 한 번더 공고가 표시되며 빨간색 입사지원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부문이 표시됩니다. 예시 공고는 인사담당자 채용 공고이므로 '인사담당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지원할 부문을 선택 후 입사지원서 작성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공고 등록 시 '입사지원서 설정'에 체크했던 항목 그대로 입사 지원서가 만들어집니다. 항목을 모두 채우고 우측 상단 입사지원서 제출을 클릭하면 입사지원 완료됩니다.


* 블라인드 채용 공고는 자사 양식 채용 공고와 다르게 양식에 편견이 들어갈 수 있는 항목이 삭제되어 있습니다.

 

 

사람인MUST - 지원자 항목에서 지원자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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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따로 작성해야하는 입사지원서 양식이 뜨는 블라인드 채용 및 자사 양식 채용 공고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일반 채용에서는 입사지원 버튼을 누르면 사람인에 등록해놓은 이력서가 뜨고 이력서 선택 후 즉시 지원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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