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등록일 :
- 2017.07.21
- 수정일 :
- 2024.04.18
- 조회수 :
- 7,272
세금계산서 발행은 '선불 무통장 입금', '실시간 계좌이체' 진행 시에만 발행 가능합니다.
(신용카드/휴대폰 결제는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상품 구매 및 입금 즉시 세금계산서가 청구발행 되며
결제완료 메일을 통해 자세한 내용 전달드리고 있으니 메일 내용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는 결제하기 단계에서 직접 입력, 수정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 입력하는 방법]
● 전체 STEP -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클릭 → 자동으로 등록 된 정보 확인 → 결제 동의 후 [결제하기] 클릭 간' 재설정
※ 가장 최근에 계산서를 발행했던 정보가 불러와지며, 정보 수정은 해당 영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조회하는 방법]
● 전체 STEP - 로그인 하여 우측 상단에 아이콘 클릭 → 결제 내역 항목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클릭→ [보기] 클릭
※ 전자세금계산서는 부가가치세법 제4장 16조와 동법시행령 제53조 4, 5, 6항 및 국세청고시 제2001-4호에 의거
(세금계산서를 전자적으로 교부하고 보관하는 방법에 관한 고시), 종이 세금계산서와 법적으로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