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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기간 2024.03.23 ~ 202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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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3조 5,000억원

    매출액

업종
은행·금융업
홈페이지
http://hi.co.kr
사업내용

은행/증권/보험/카드

주소

부산 동구 초량3동 현대해상빌딩 3층 동백

지도보기
기업비전

현대해상은 2007년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 매출 및 자산규모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우량 손해보험회사로서 전국 8개지역본부 및 52개의 지점망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는 1개 지사(일본), 1개 지점(미국), 3개 사무소(런던, 북경, 호치민)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6개의 고객지원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128개의 보상서비스센터/보상팀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보상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6 회계연도에서 현대해상은 외부의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전 종목에 걸친 견조한 매출 성장과 철저한 위험관리, 사업비 집행 효율성 개선, 안정적인 자산운용 성과 시현으로 대형 우량 손해보험사로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6 회계연도에 당사는 전년보다 18.0% 신장한 4조2,301억 원의 원수보험료를 거수하여 2005 회계연도보다 0.3%p 상승한 1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9% 감소한 422억 원을 기록하였지만, 비상준비금 적립액을 포함한 수정순이익은 전년보다 2.5% 증가한 76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대해상은 이러한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견고한 시장 내 지위, 보수적인 책임준비금 적립, 안정적인 자산운용 및 자본력의 점진적인 개선 등을 인정 받아 세계적인 보험회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社로부터 4년 연속 A-(Excellent)의 우수한 등급을 부여 받았고 세계적 신용평가 기관인 S&P로부터BBB+(Stable)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투자 적격 등급 획득을 통하여 당사는 보험계약자에 대한 의무이행능력을 인정 받고 잠재적 고객 및 투자자 사이에서 신인도를 높임으로써 우량 손해보험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2007 회계연도에는 현대해상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멀티채널로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고객만족을 회사경영의 중심에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조직을 Wealth manager로 정예화시켜 보험업 내ㆍ외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이와는 별도로 직판을 비롯한 신채널에서 확실한 우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가용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신규업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노력들을 통해 현대해상은 합리적인 가격 제시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고,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우량손해보험회사를 만들겠습니다.

기업비전



경영전략 :
ㆍ정도추구 : 고객과 주주를 우선하는 상식과 윤리에 입각한 경영 활동
ㆍ상호신뢰 : 회사와 조직원 및 조직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율과 창의문화 창출
ㆍ효율중시 : 수익을 중시한 효율성 있는 업무 추진
ㆍ미래지향 : 지속적인 성장 - 발전을 위한 미래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추진전략 :
ㆍ신뢰, 자율, 창의의 조직문화 창조
ㆍ선진화 된 인사제도 및 효율적 조직구조 구축
ㆍIT에 기반하여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
ㆍ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진 영업시스템으로의 개혁
ㆍ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제공
ㆍ신시장, 신채널 선제 대응을 통한 수익기반 다원화
ㆍ언더라이팅 및 보상 등 본업 경쟁력 강화
ㆍ안정적인 이익 확보가 가능한 자산, 부채 리스크관리 체계 확립

기업 직접입력 : 매출액, 업종, 홈페이지, 사업내용, 주소,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현대해상은 2007년 국내 손해보험업계에서 매출 및 자산규모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우량 손해보험회사로서 전국 8개지역본부 및 52개의 지점망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는 1개 지사(일본), 1개 지점(미국), 3개 사무소(런던, 북경, 호치민)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6개의 고객지원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128개의 보상서비스센터/보상팀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보상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6 회계연도에서 현대해상은 외부의 급격한 환경 변화 속에서 전 종목에 걸친 견조한 매출 성장과 철저한 위험관리, 사업비 집행 효율성 개선, 안정적인 자산운용 성과 시현으로 대형 우량 손해보험사로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06 회계연도에 당사는 전년보다 18.0% 신장한 4조2,301억 원의 원수보험료를 거수하여 2005 회계연도보다 0.3%p 상승한 15.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보다 4.9% 감소한 422억 원을 기록하였지만, 비상준비금 적립액을 포함한 수정순이익은 전년보다 2.5% 증가한 76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대해상은 이러한 재무적 성과와 더불어 견고한 시장 내 지위, 보수적인 책임준비금 적립, 안정적인 자산운용 및 자본력의 점진적인 개선 등을 인정 받아 세계적인 보험회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社로부터 4년 연속 A-(Excellent)의 우수한 등급을 부여 받았고 세계적 신용평가 기관인 S&P로부터BBB+(Stable)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투자 적격 등급 획득을 통하여 당사는 보험계약자에 대한 의무이행능력을 인정 받고 잠재적 고객 및 투자자 사이에서 신인도를 높임으로써 우량 손해보험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였습니다. 2007 회계연도에는 현대해상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멀티채널로의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고객만족을 회사경영의 중심에서 두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할 것입니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조직을 Wealth manager로 정예화시켜 보험업 내ㆍ외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이와는 별도로 직판을 비롯한 신채널에서 확실한 우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해 나갈 것이며, 선택과 집중을 통한 가용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신규업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노력들을 통해 현대해상은 합리적인 가격 제시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고,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우량손해보험회사를 만들겠습니다.

기업비전



경영전략 :
ㆍ정도추구 : 고객과 주주를 우선하는 상식과 윤리에 입각한 경영 활동
ㆍ상호신뢰 : 회사와 조직원 및 조직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자율과 창의문화 창출
ㆍ효율중시 : 수익을 중시한 효율성 있는 업무 추진
ㆍ미래지향 : 지속적인 성장 - 발전을 위한 미래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추진전략 :
ㆍ신뢰, 자율, 창의의 조직문화 창조
ㆍ선진화 된 인사제도 및 효율적 조직구조 구축
ㆍIT에 기반하여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
ㆍ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선진 영업시스템으로의 개혁
ㆍ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 제공
ㆍ신시장, 신채널 선제 대응을 통한 수익기반 다원화
ㆍ언더라이팅 및 보상 등 본업 경쟁력 강화
ㆍ안정적인 이익 확보가 가능한 자산, 부채 리스크관리 체계 확립
출처 : 기업 직접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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