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주간인물사의 기업로고

주간인물사 기업소식

관심기업 추가하고 '최신 취업정보 받기'

기업비전

Q기업의 비전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매주 188x256(mm) 판형, 68~100p로 발행되는 「주간인물」은 국내 최초로 인물에 초점을 맞춘 시사주간지로 인터넷뉴스사이트인 「주간인물(weeklypeople) : www.weeklypeople.co.kr」을 운영 중이기도 합니다.

「주간인물」의 전체 콘텐츠는 다음카카오 뉴스 검색 제휴를 통해 `뉴스`섹션에 노출되며 네이버 공식블로그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 유튜브 채널 개설로 영상 사업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지면, 지역성, 공간성, 인력문제 등의 한계로 인해 지역 언론이 성장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경영상의 문제, 광고시장의 협소성을 모두 극복해 온 「주간인물」은 부산에서 창간돼 현재 서울, 경기에 취재본부를 두고 있습니다. 언론시장의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결호없이 독자적으로 29년의 역사를 이어오며 어떤 언론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양질의 인물 취재 기사를 공급해왔고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호에 걸맞게 뉴스를 움직이는 사람들에 더욱 집중하는 「주간인물」은 ‘인물 중심의 보도’로 전문화를 꾀하고 이를 통해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 중심의 널리 알려진 인물은 물론, 지역 곳곳의 주목할 만한 우수한 인재와 삶의 현장에서 헌신과 봉사로 지역사회에 감동을 주고 있는 인물들을 찾아 널리 알리는데도 일조해 왔습니다. 시사 뉴스의 단순 보도를 넘어서 뉴스의 주체, 중심이 된 인물들의 더욱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듣고 현재의 그들이 존재하기까지의 과정, 역경 극복 사례, 노하우나 삶의 지표 등 더욱 폭 넓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메이저 언론이 주목하지 못한 우리 이웃의 평범한 삶을 재조명해 보통 사람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삶의 애환을 전하고 귀중한 지혜와 통찰을 공유하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면서 ‘땀’과 ‘노력’이라는 불변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 명절에도 풍요롭게

    명절에는 양손 두둑이! '명절선물/귀향비' 지원 기업

    인증기업 보기

기타정보

Q기업에 대해 더 소개해주세요!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사기업, 각 사회단체, 소상공인, 교육기관의 리더 및 종교계 인사 등 리더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뉴스 메이커들에 대한 집중 조명을 통해 교양, 건강 등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며 인터뷰 식의 쉽고 재밌는 기사로 독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기도 합니다.

‘사람 사는 세상’을 위해 뛰고 있는 인물들을 찾아내고 활약상을 전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입니다. 비판과 고발이 언론의 중요한 기능이긴 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주간인물」은 한 인물이 겪어온 성공의 경험과 실패의 경험을 독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간접 경험과 균형있는 시각을 가지게끔 합니다. 성공이라는 가치를 이룬 각 분야 원로들은 물론, 성공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는 청년들의 모습까지 담아 우리 사회가 추구해야할 비전을 제시하고 독자들에게는 삶의 귀감을 제공해오며 명사들로부터 “한국사회의 순기능적인 언론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마약퇴치, 미아찾기운동, 금연운동캠페인을 비롯해 어버이를 위한 콘서트, IMF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음악회, 소년소녀 가장 돕기 전시회 등을 주최하고 꾸준한 장학금 지급 등을 통해 질(質) 높은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서 펼치고 있는 「주간인물」은 지역사회와 이웃과의 조화와 상생에 있어 모범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우리 미래도 그만큼 가늠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유사 이래 모든 변화를 주도해온 것은 결국 ‘사람’이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가장 주목해야할 것도 당연히 우리 시대의 사람, 우리 시대의 인물일 것입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람입니다. 주간인물은 평범하고도 특별한 우리 주변의 다양한 인물들을 발굴하여 그들의 성공적인 삶을 깊이 있고 진솔되게 담아냄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와 삶의 의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또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다양한 분야의 균형있는 발전과 우리 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독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언론기관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어느 시대든 리더는 있었습니다. 그분들은 현실에 대한 냉철한 진단을 바탕으로 미래를 예측하면서 국민과 함께 역사의 물꼬를 바꾸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주간인물」은 어느 영역에서든 민주주의에 대해 더 깊은 소신과 철학을 가진 분들이 많이 드러나고 그 역할이 우리 사회의 미래를 희망으로 가꾸어 가게 되길 기대합니다.
사람이 희망인 대한민국입니다. 사람이 샘솟는 나라일수록 무한경쟁의 국제사회를 선도할 수 있습니다. 「주간인물」은 성공의 경험을 공유하고 국민들의 안목과 식견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해 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