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직무인터뷰 사진

채용중(주)브랜디

제품 속 콘텐츠를 읽을 수 있는 트렌디한 MD

MD 안솔

18.11.05 7082

따옴표빠른 20대 감성의 변화에 의연한 트렌드 전문가따옴표

직무에 대해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1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제가 일하고 있는 부서는 MD팀으로 MD가 하는 다양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연령대를 나눠서 각각 담당하고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20대 후반을 담당하고 있어요.

Q2업무를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엑셀을 가장 많이 쓰고 있는데, 업무 프로그램으로는 엑스마인드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PPT나 워드 같은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지만, 이 두 가지 프로그램은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더 익숙해지려고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Q3직무 전문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부분이 있나요?

가장 트렌디해야 하다 보니 저 같은 경우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봐요. 해시태그로도 검색하지만, 20대의 핫한 인플루언서들을 팔로우해놓고 보면서 사소한 부분이라도 놓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러 스타일의 데일리룩도 꼼꼼하게 잘 살펴보고요.

Q4직무 목표가 있다면?

현재 일을 잘하고 싶다는 것 외에 아직 구체적인 목표는 없어요. 상품을 판매하는 업무도 하고 있지만, 쇼핑몰을 관리하는 업무가 위주다 보니 좀 더 트렌디한 MD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종종 합니다.

우리 회사는

직무인터뷰 관련 사진

Q5회사의 사내문화 및 분위기는 어떤가요?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분위기가 강해요. 그러다 보니 개인이 느끼는 책임감이나 업무 중압감은 높을 수도 있지만, 스타트업 기업이라 그런지 주도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알아서 하는 편이에요.

Q6회사의 복리후생 중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인가요?

연월차 사용이 정말 자유롭다는 게 가장 좋아요. 저희는 연차를 낼 때 그 사유를 절대 물어보지 않아요. 혹시 물어보더라도 답변할 필요가 없고요. 이런 자유로운 분위기가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Q7최근 회사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현재는 의류 카테고리에 주력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확장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어요. 20대 트렌디 의류 외에 연령대 확장, 뷰티 등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인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가 가장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Q8회사의 주력 서비스 혹은 제품은 무엇인가요?

얼핏 보면 다른 쇼핑몰과 같은 판매 채널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트렌디한 콘텐츠에 주력하고 있어요. 의류가 아닌 이미지에 콘텐츠를 담고 있는 부분이 다른 채널과는 다른 특별히 더 트렌디하다고 생각합니다.

Q9우리 회사를 간단하게 자랑한다면?

모든 회사가 '성장'이라는 단어를 흔하게 쓰지만, 브랜디의 ‘성장’은 다릅니다. 개개인에게 주어지는 업무로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할 기회가 주어지니까요. 브랜디라는 회사에 대해 온전히 이해한다면 자신의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리라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Q10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에게 추천하는 활동이나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인가요?

변화에 대해 의연할 수 있는, 예민하지 않은 성격을 가졌으면 해요. 스타트업 기업은 단기간에 변화도 많고 방향도 많이 바뀌는데, 이러한 상황에 너그럽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하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의류 매장에서 오랫동안 일하면서 옷을 많이 봤는데, 이런 경험도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따옴표변화에 대해 의연할 수 있는, 예민하지 않은 성격을 가졌으면 해요따옴표

Q11아직 직무를 결정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무엇인가요?

MD는 직무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가장 해보기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MD의 약자는 ‘뭐든지 다 한다’라는 말도 있으니까요. MD 업무를 하다 보면 자신이 어떤 일을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도 될 것 같아요.

세상의 모든 직무에 대한 궁금증이 풀릴 때까지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이 함께합니다.

마침 (주)브랜디에서 채용중이네요!

회계·재무·세무·IR

1 ~ 7년

학력무관

정규직

서울 강남구

~ 06/30(일)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