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기업정보

1971년 2월 13일에 설립된 체인화 편의점 업종의 체인화 편의점,슈퍼마켓,마트,전자상거래/부동산(빌딩) 임대 사업을 하는 코스피기업이며, 자본금은 770억원 매출액은 6조 1,893억 4,770만원입니다.

  • 코스피

인쇄
  • 업종

    체인화 편의점

  • 매출액

    6조 1,893억
    4,770만원

  • 기업형태

    코스피

  • 설립일

    1971년
    (업력 45년)

  • 사업내용

    체인화 편의점,슈퍼마켓,마트,..

기본정보

기업명, 소속그룹, 업종, 사업내용, 기업형태, 사원수, 자본금, 설립일, 대표전화, 홈페이지, 주소
기업명 ㈜GS리테일 대표자명 허연수
소속그룹 GS
업종 체인화 편의점
사업내용 체인화 편의점,슈퍼마켓,마트,전자상거래/부동산(빌딩) 임대
기업형태 코스피, 대기업, 1000대기업, 외부감사법인, 법인사업체 코스피

상장기업 등급기준

닫기

상장여부는 기업의 외부평가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 코스닥코스닥시장 상장법인
  • 코넥스코넥스시장 상장법인
설립일 1971년 2월 13일 (업력 45년) AAA

기업 나이(업력)등급기준

닫기

기업의 업력은 기업의 안정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설립한 지 50년 이상 장수기업
  • AAA설립한 지 30년 이상 중견기업
  • AA설립한 지 20년 이상 도약기업
  • A설립한 지 10년 이상 비상기업
매출액 6조 1,893억 4,770만원 (2015년 기준) A+

매출액 등급기준

닫기

기업의 매출액은 기업의 영업력을 가늠하는 척도가 됩니다.

  • A+매출액 1조 이상
  • AAA매출액 5000억 이상
  • AA매출액 1000억 이상
  • A매출액 100억 이상
증가추세
자본금 770억원 (2015년 기준) 당기순이익 1,615억 7,708만원 (2015년 기준)
대표전화 02-2005-1114 FAX 02-2006-3489
홈페이지 http://www.gsretail.com
기업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재무정보

  • 자본금

    770억원

  • 매출액

    6조 1,893억 4,770만원

  • 당기순이익

    1,615억 7,708만원

5년 연속 성장기업(2015년 기준), 6년 연속 흑자기업(2015년 기준)

매출액
(단위 : 백만원)
  • 4,379,901
    2012년
  • 4,705,552
    2013년
  • 4,958,374
    2014년
  • 6,189,348
    2015년
당기순이익(손익)
(단위 : 백만원)
  • 123,167
    2012
  • 122,906
    2013
  • 113,616
    2014
  • 161,577
    2015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당기순이익(손익), 사원수
기준년도 자본금 매출액 당기순이익(손익)
2015년 770억원 6조 1,893억 4,770만원 1,615억 7,708만원
2014년 770억원 4조 9,583억 7,400만원 1,136억 1,593만원
2013년 770억원 4조 7,055억 5,154만원 1,229억 562만원
2012년 770억원 4조 3,799억 133만원 1,231억 6,702만원

정보제공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2016년 08월 08일 기준)

기업개요 및 비전

주요 사업내용 : GS수퍼마켓, GS25(편의점), GS마트, GS스퀘어(백화점) 운영
주요 취급품목 : 편의점운영, 할인마트운영

연혁 및 실적

  • 2012.02 GS2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 2012.01 GS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9년 연속)
  • 2011.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20주년 기념 공로패 수상
  • 2011.09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
  • 2011.0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편의점 부문9년 연속1위, 대형슈퍼 부문2년 연속1위)
  • 2011.06 GS수퍼마켓,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1위 선정
  • 2011.01 GS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 2010.07 GS25,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 서비스산업부문 1위 선정
  • 2010.05 마트 사업부문 롯데마트(주)로 영업 영업양도
  • 2010.04 백화점 사업부문 롯데스퀘어(주)로 영업양도
  • 2010.01 백화점/마트 사업부문 영업양수도 계약 및 임시주총 승인
  • 2009.12 안양 개발사업 시행권 양도
  • 2009.11 (주)후레쉬서브의 오산공장 토지,건물,생산설비 자산양수
  • 2009.03 (주)위너셋의 안산시 소재 백화점 관련 사업일체 영업양수
  • 2009.01 GS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 2008.01 GS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 2007.03 미스터도넛 1호점 오픈
  • 2006.09 GS25, '올해의 하이스트 브랜드' 선정
  • 2005.05 LG25 '상반기 대한민국 일류브랜드'선정
  • 2005.03 상호 변경 : (주)GS리테일
  • 2005.02 본사 이전 :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6가 10
  • 2003.06 LG유통 홈페이지 통합 오픈
  • 2002.08 LG25 1000호점 개점
  • 2002.06 흡수 합병 : (주)LG백화점과 (주)LG수퍼센터
  • 2001.12 비소매사업부문을 (주)LG엠알오로, 레저부문을 (주)곤지암레저로 인적분할
  • 2001.09 LG25, 한국 산업 고객만족도 KCSI 1위 선정
  • 2000.02 (주)아워홈에 단체급식사업부문(FS사업부)양도
  • 1999.12 (주)아워홈에 단체급식사업부문(FS사업부)양도
  • 1999.08 LG강남타워 준공
  • 1999.04 흡수 합병 : LG레저(주)
  • 1998.07 자산재평가실시(제일감정평가법인)
  • 1998.01 연쇄점사업 철수
  • 1997.05 CP 신용평가 등급 최고등급(A1) 획득
  • 1996.12 제지사업 철수
  • 1996.10 수퍼센타(할인점)1호점 OPEN
  • 1995.12 수퍼센터 진출
  • 1994.06 백화점 사업부문 분리. (주) 엘지백화점
  • 1994.01 생활백화점사업부 엘지백화점으로 독립
  • 1992.09 생활백화점사업 진출
  • 1990.12 상호 변경 : (주)엘지유통
  • 1990.11 CVS사업진출, 경희점 개점
  • 1988.06 흡수 합병 : 신성개발(주)
  • 1987.06 본사 이전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0
  • 1986.05 반도유스호스텔 인수
  • 1984.10 흡수 합병 : 희성제지(주)
  • 1984.07 광고사업부 별도 법인으로 독립 (주)엘지애드
  • 1982.04 연쇄화 사업자 지정(상공부)
  • 1982.02 대규모 유통사업자 지정(상공부)
  • 1980.10 흡수 합병 : 럭키체인(주)
  • 1978.03 금성사 광고 부문 인수
  • 1978.02 광고대행업
  • 1975.02 상호 변경 : 희성산업(주)
  • 1971.02 금성전공(주) 설립(전력 및 통신용 전선과 케이블 판매업)

전망

편의점(GS25)
· 타업종과 연계된 복합적인 포맷개발, 수퍼형/카페형 등 뉴컨셉 매장 확대, Fresh Food 강화, 모바일 환경 구축 및 전자화폐를 추진해 나갈 계획
· 혁신적인 차별화활동을 통해 다양한 독점상품과 서비스 제공
·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
수퍼마켓(GS수퍼마켓)
· 기존점의 수익성 증대를 위한 소용량, 편의성, 식품 전문성 등 MD 역량을 차별화해 나갈 것이며, 신선식품의 선도 강화, PB상품 및 GS Only 상품을 확대할 예정
· 국내 유통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
· 지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지역특산물을 판매

취업자료

합격 자소서

기업명 지원분야 제목/항목
㈜GS리테일 영업관리 2016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영업관리 2015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4
일반영업 2015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3
영업관리 2015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영업관리 2015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일반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3
일반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2
물류·유통·운송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1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0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9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8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7
영업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6
판매·매장관리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5
기술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4
국내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3
국내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국내영업 2015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0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9
유통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8
물류·유통·운송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7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6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5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4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3
영업관리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기획·전략·경영 2014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일반영업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5
일반영업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4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3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2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1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10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9
영업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8
가맹점관리 2013년 하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7
회계·재무·세무·IR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6
일반영업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5
물류·유통·운송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4
영업관리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3
영업관리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2
영업관리 2013년 상반기 GS리테일 합격자 자기소개서 01
기획·전략·경영 GS리테일 2016년 상반기 대졸/전역(예정)장교 신입사원 채용
[지원동기] [성장과정] [입사 후 포부] [장점/단점] [기타]

업계동향

출처 : GS리테일 2013 사업보고서

CVS산업
· 대형마트, 백화점 등 주요 오프라인 업태는 1~2% 대의 소폭 성장에 그친 반면, CVS는 소매업 평균 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
· 사업 안정성을 보장 받을 수 있어 창업시장에서 인기
· 국내 CVS 시장은 눈에 보이는 외형 성장이 아니라 가맹점의 수익을 높이는 데 우선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예상
· 한국형 모델을 토대로 다양한 포맷의 특화 CVS를 개발해 새로운 모습으로 버전업할 것으로 보이며, CVS의 푸드점화에도 한층 다가설 것으로 전망
· CVS 산업에서 업종 내외 및 타 업태에 대비한 차별성을 부각시키는 주요 경쟁수단은 Merchandising(MD) 역량 확보, 다양한 컨셉의 점포 출점, 서비스 역량 확보, 신규 서비스 상품의 지속적인 개발/도입 등이 필요
SM산업
· CVS와 대형할인점의 중간규모로 주로 식료품과 생활필수품을 판매하는 유통업태의 일종
·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추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함으로서 포화상태인 대형할인점의 대안으로 부각
·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근거리 소량 구매 패턴 확산, 온라인 SM 경쟁력 강화, 생식품 유통구조 혁신, 프리미엄 SM 등 다양한 형태의 점포전개는 SSM 업태에 호재로 작용하여 두자리수 이상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
· 지속되는 내수경기 침체 및 규제 강화의 불확실성에 SSM을 포함한 대형유통업체들은 신규출점에 발목이 잡혀 숨고르기에 들어섰으며 기존점의 수익성 증대를 위한 노력이 한층 강화 될 것으로 전망됨
방문자수 1위 사람인
연봉정보 무료공개

키움증권

사람인 앱 설치 무료 문자 받기

사람인 앱 무료 문자로 설치하세요!

보내기

입력하신 번호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닫기
방문자수 1위 사람인
브라우저 상단 이동

왼쪽 HR광고 날개 배너

회사소개, 정책 및 약관

  • 회사소개
  • 보도기사
  • 권역 사람인
  • 찾아오시는길
  • 회원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오픈API
  • 사이트맵
  • 고객센터